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전국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단(SCOUT) 통합 워크숍 개최 N

No.7942159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10.12 12:12
  • 조회수 : 9465

‘함께 공유, 지역 혁신을 위한 가치 있는 동행’ 주제로 워크숍 가져

창업교육 콘텐츠 공유 및 창업학기제 협력 체계 구축

영남대, 대경·강원권 주관대학으로 지역 대학 창업 교육 고도화 선도

[2023-10-12]


<영남대가 전국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전국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는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사업에 참여하는 전국 35개 대학 및 지자체,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함께했다.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SCOUT)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업 교육 거점대학을 확대해 지역별 창업 교육 기반 구축, 지자체 협업 체계 마련 등 지역사회 창업 교육을 위한 대학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총사업 기간은 5년으로, 선정 대학은 매년 7억 5천만 원을 지원받으며, 영남대는 대경·강원권 컨소시엄(영남대, 강릉원주대, 계명대, 안동대, 포스텍)의 주관대학으로 지역 대학 창업 교육 고도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함께 공유, 지역 혁신을 위한 가치 있는 동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 ▲전국 SCOUT사업단 창업교육 콘텐츠 공유 ▲창업학기제 협력체계 구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는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이 전국적으로 창업교육 동반성장 허브로서 출발을 알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지방시대, 지역혁신을 이끄는 창업교육 아젠다’라는 주제로 창업교육혁신포럼과 SCOUT Value-Up Academy를 통해 실무자 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에 참여하는 35개 대학은 각 지역 창업 교육 생태계 고도화를 위해 대학별 역량을 공유하고 협업하여 창업 친화적 제도 구축, 창업교육 격차 해소, 공유 협업 플랫폼 구축 등과 같은 다양한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와 연계하여 지역 창업의 선두 모델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경강원권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인 영남대 전인 교수는 “사업에 참여하는 각 지역 대학, 지자체, 창업 유관기관 모두가 힘을 모아 사회적 신뢰를 기반으로 창업 친화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영남대도 창업 지원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경·강원권 주관대학으로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