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및 연세대와 학점 교류 N
No.1962564[2009-12-21]
2010학년도 1학기부터 영남대 학생들이 고려대, 연세대에서 학기당 최대 21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영남대(총장 이효수)는 지난 10월 고려대(총장 이기수)에 이어 이달 21일에는 연세대(총장 김한중)와도 학술, 학생 및 학점교류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특히 2010학년도부터 정규학기는 물론 계절 학기에도 학생과 학점을 교류하기로 했다. 학점교류과목은 각 대학에 개설된 정규교과목으로 하고, 학점교류를 원하는 학생들은 각 대학 교무처장의 추천을 받도록 했다. 이에 영남대 학생은 고려대와 연세대에서, 고려대와 연세대 학생들은 학생들은 영남대에서 학기당 최대 21학점(정규학기 기준)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이효수 영남대 총장은 이에 대해 “지금은 대학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며, 지방과 수도권의 구분을 넘어 한국대학과 한국인재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야하는 시기”라면서 “대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한국을 대표하는 사립대학들이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에 화답해 두 대학 총장들도 "단순한 문서 상의 교류가 아니라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대학교육의 새로운 틀을 제시하자"라면서 "이 자리가 좋은 성과를 이뤄내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