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대학혁신지원사업] 2021학년도 1학기 전공TA(MTA)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N

No.483474
  • 작성자 서수빈
  • 등록일 : 2021.02.24 15:12
  • 조회수 : 475

2021학년도 1학기 전공TA(MTA) 프로그램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많은 학생들의 참여 바랍니다.

 

1. 목표

  . TA학생의 전공분야에 대한 실무적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교수자의 수업진행을 보조하여 교육의 질

     적 향상 유도함

  . 수강생들의 요구를 분석하여 개별적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조언함

 

2. 모집

  . 구성(담당교수 1명 당 1개 강좌에 1명의 TA 배정 가능)

    

구성원

인원

역할

담당교수

1

수업 진행 시, TA 학생의 수업보조 활동에 대해 적극적인 피드백

TA학생

1

양방향적 소통이 필요한 수업(실험실습 등)의 수강생 대상 학습 보조 지원

  . 대상 : 15명 이내의 재학생

 

3. 신청

  . 기간 : 2021. 2.22.() ~ 2.26.()

  . 자격

    1) 해당 전공의 3~4학년 재학생(정규학기 이내, 복수전공/부전공 제외)

    2) 전공TA 신청 교과목을 이미 이수하였고, B+ 이상의 성적을 취득한 자

    3) 전공TA 신청 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득하여 한 학기 간 활동 가능한 자

  . 방법 : 개인정보 동의서 활동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으로 제출

  . 문의처 : 수업학적팀(810-4439, 1095) 및 각 단과대학 행정실

  . 유의사항 : 활동 중도 포기 시, 다음 수업학적팀 프로그램에서 불이익 조치

 

4. 활동

  . 기간 : 2021학년도 1학기(2021. 3. 8.() ~ 6. 9.(), 12)

  . 내용

    1) 매주 10시간 이상 담당 교과목에서 교수자를 보조하여 활동을 진행함

    2) 수강생 대상 맞춤형 개인교습을 지원하고, 출결/자료 관리를 함

  . 예시

    1) 담당교수의 강의에 필요한 보조 업무 수행

      - 수업 보조 활동 : 문제 풀이, 강의 자료 등록, 과제 채점 보조, 출결 관리, 질의응답 등

      - 강의 및 실험의 진행을 보조하는 역할

    2) 교과목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방과 후 수강생의 연습문제 풀이나 개인교습 등 지원

    3) 비대면수업 TA활동 예시

      - LMS(강의포털시스템) 조교활동을 통해 수강생의 수업 활동(학습 진행 현황 및 참여도 확인)

        

      - 과제관리 : 과제물 제출 현황 파악, 미제출자 이메일·SMS 발송

      - 평가관리 : 시험 채점 보조, 학생 피드백(설문 등) 대응

      - 수업관리 : 동영상 촬영 보조, 강의 업로드 및 수강생의 진도율 관리

      상기 활동내용은 참조 사항이며, 담당교수와 TA학생이 논의 후 활동 진행 가능

         , 학부생TA가 담당교수 휴강에 따른 보강을 대신 진행하는 등 수업의 주가 되어 활동하는

         것은 절대 불가

    4) 기타 사항 : 담당 강좌가 분반인 경우 하나의 반을 선택하여 활동해야 함

  . 제출

    1) 기간 중 : 근무일지, 활동 보고서, 활동 첨부서

    2) 종료 후

      - 필수 : 평가서(담당교수용), 최종 보고서, 학습 수기, 설문 조사

      - 선택 : 학습지원비 사용내역 및 영수증 첨부지, 활동 참가 학생 명단

 

5. 지원

  . TA활동비(9,000/시간) : 한 주에 최대 10시간 인정

  . 학습지원비(30,000/차수) : 한 차수에 최대 30,000원 인정

  . 우수 TA학생 포상금(150,000/) : 학기 종료 후 총 3명을 선정 및 지급

 

6. 선정

  . 선정방법 : 신청자가 모집 인원 수를 넘을 경우 활동 신청서 심사를 통해 선정(신청자 수 미달일

     경우 신청자 중 자격여부 심사만을 통해 선정)

  . 선정결과 발표 : 추후 개별 연락

전공TA 진행

활동 기간 중 서류

제출 일자

활동 종료 후 서류

제출 일자

2021. 3. 8. ~ 6. 9.

 

1차수: 4. 5. ~ 4. 6.

2차수: 5.10. ~ 5.11.

3차수: 6.10. ~ 6.11.

 

2021. 6.10. ~ 6.16.

  . 선정 후 진행 절차

 

7. 문의 : 교무처 수업학적팀(810-4439. 810-1095) 및 각 단과대학 행정실